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도지코인 시세 사는법(+거래소 업비트)

반응형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가 비트코인부터 도지코인까지 연일 암호화폐에 대한 메시지를 내놓으면서 시세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10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작은 X를 위해 약간의 도지코인을 샀다"라는 글을 올렸는데요. 작은 X는 일론머스크의 9개월된 아들을 말합니다.

보대카비

목차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시세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 거래소 업비트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은 지난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재미로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당시 일본 시바견을 이 가상화폐 마스코트로 채택했고 화폐 명칭도 시바견을 뜻하는 도지를 그대로 다와 붙였습니다. 하지만 개발 이후 반짝 인기를 얻은 뒤 잡다한 암호화폐 중 하나로 전락했는데요. 그러다 일론머스크 효과로 핫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특히 게임스탑 공매도 사건을 주도했던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회원들 사이에서도 투자해볼만한 암호화폐로 급부상하고 있었는데 일론머스크 지원 사격이 이어지자 시세가 급등하고 있죠.

 

 

도지코인시세

일론머스크 트윗 이후 도지코인 시세는 약 16% 급등했습니다. 개당 0.069달러에서 0.08달러까지 치솟았는데요. 불과 몇일 전 일론머스크는 테슬라가 1조 7000억원(1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공시하며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렸습니다. 여기에 도지코인 구매 사실까지 공개적으로 밝히자 다시 한번 가격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보대카비 / 업비트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은 코인시장 초장기에 나온 코인입니다. 현재 100개가 넘는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는데요. 한국 거래소 중에서는 업비트에서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화로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도지코인 사는법은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BTC마켓에서 도지코인을 구매하면 됩니다.

 

 

도지코인 거래소 업비트 거래 방법

(1) 업비트에 가입한다.

(2) 원화(KRW)를 입금한다.

(3) 원화로 BTC를 구입한다.

(4) BTC로 도지코인(DOGE)을 구입한다.

보대카비 / 업비트

 

 

'게임스탑', '도지코인', '비트코인' 등 테슬라 일론머스크가 언급하는 자산마다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물론 판단은 각자의 몫이지만 단기간 가격 변동성이 커진만큼 투자자들은 신중하게 거래에 임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세금 계산방법, 얼마나 내야 할까?

비트코인 이제는 세금 걱정 비트코인 시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올해 초 832만원(1월 1일 기준)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은 지난 19일 2000만원(11월 19일 기준) 치솟았는데요. 지난달 10월(1329만원)과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