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하는법, 시세 확인(+업비트, 빗썸, 코인원)

반응형

비트코인이 7000만 원을 뚫고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자 그동안 넘쳐나는 시장의 유동성에 가상화폐를 외면했던 투자자들도 가상화폐 시장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오늘은 초보자 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 하는 법과 시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는법

 

목차
거래소찾기
계좌개설
계좌입금
시세 확인 및 매수하기

 

1. 거래소찾기

 

 

코인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거래소를 찾아야 합니다. 초보자 분들이라면 국내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국내 코인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이 있습니다. 해외거래소는 바이낸스가 있으며, 각 거래소마다 거래방법이나 시세 확인하는 방법, 수수료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거래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많은 코인 종류와 깔끔한 UI 등의 이유로 비트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2. 계좌개설

 

 

거래를 결정했다면 이제 거래소에 맞는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거래소마다 지원되는 계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트업: 케이뱅크(K뱅크)
  • 빗썸: 농협
  • 코인원: 농협

농협의 경우 올원뱅크 어플을 이용하면 계좌 개설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농협을 한번도 이용한 적이 없다면 비대면 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농협중앙회 은행에 방문하시어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이후 농협 올원뱅크 어플에 개설된 계좌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업비트·빗썸·코인원 케이뱅크 농협

 

3. 계좌입금(원화)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자금이 있어야 합니다. 거래소에 맞는 계좌를 개설했다면 해당 계좌에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위한 금액을 넣어두어야 합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입출금 > 원화 > 입금하기

 

이후 몇 차례 인증절차를 통해 은행계좌에 입금된 돈을 비트코인 거래소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비트업 시세

 

4. 시세 확인 및 매수하기

 

 

업비트 기준으로 거래소 메뉴를 누르면 현재 거래되고 있는 코인이 나옵니다. 여기서 코인 별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 뿐만 아니라 일자별 거래 현황까지 모두 조회 가능합니다. 시세를 확인했다면 매수가격과 주문수량을 정해 비트코인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매수에는 지정·시장·예약 매수 방법이 있습니다.

 

  • 지정가 주문: 주문 수량과 가격을 직접 결정하는 주문으로 매매체결 여부보다 가격을 우선으로 생각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 시장가 주문: 매수 시 주문금액/매도 시 주문 수량만 설정하면 시장 가격으로 즉시 체결시켜주는 방법입니다. 빠ꇸ게 매매를 체결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 예약주문: 설정한 감시 가격에 도달하면 설정된 주문을 자동으로 실행시키는 주문입니다. 주로 손실 제한/이익 실현 등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확인 후 매수하기

 

 

코인 시장은 주식이나 선물 등 금융투자를 하신 분들이라도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일단 코인 시장은 365일 24시간 오픈되어 있고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각 거래소마다 가격도 다릅니다. 또 상장된 코인의 종류도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차트를 분석하거나 전략적으로 접근하기가 주식보다 힘든 건 사실입니다. 특히 초보분들이라면 처음부터 큰 금액을 넣지 마시고 최소 금액으로 단타성 투자를 해보시면 흐름을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코인베이스 상장코인 리스트, 상장일 상장시간 상장가(+한국시간)

국내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초로 8000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14일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약 8072만 원이었습니다. 같은 시각 빗썸 등 다른 거래소 비트코

loanscredit.tistory.com

 

비트코인 세금 계산방법, 얼마나 내야 할까?

비트코인 시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올해 초 832만원(1월 1일 기준)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은 지난 19일 2000만원(11월 19일 기준) 치솟았는데요. 지난달 10월(1329만원)과 비교해도 한 달 만에 50% 이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