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9등급 소액대출 필요하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반응형

기존 인터넷 전문 은행들이 비대면 모바일대출 포문을 열었다면 NH농협은행이 출시한 '올원 비상금대출'은 비상금대출의 정점을 찍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대출 사용자들을 위해 작정하고 만든 상품으로 대출대상부터 조건까지 모든 것이 완화됐습니다. 분명 기존에 출시된 비상금대출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품특징


올원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신용등급에 대한 부분입니다. SKT, KT, LG U+ 이용 고객 중 기기정보, 요금납부 등을 활용해 제공되는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라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 기존 모바일 비상금대출 방식이 대부분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이라는 점에서 구조가 헷갈렸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복잡한 구조 없이 빌린 만큼 쓰고 갚으면 되는 구조라 전혀 복잡하지 않습니다.

 

 

대출대상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무직자 비상금대출의 특성을 그대로 살린 상품입니다. 직업이나 소득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9등급 이내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
  •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 신용등급 7등급 이하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대출기간


비상금대출 기간은 보통 1년 입니다. 하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기간이 무려 3년 입니다. 과거에는 1년이였지만 지금은 연장되어 최대 3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없이 최대 3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3년 (거치기간 없음)

 

대출한도


비상금대출은 한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농협은행 뿐만 아니라 타 은행 비상금대출 역시 한도가 높지는 않은데요. 이름 그대로 급전 대출 상품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농협 신용평가시스템에 따라 한도 산출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대출을 받게 되면 대출 기간 경과 시 원금과 이자를 모두 갚아야 합니다. 원금과 이자를 갚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 이는 대출을 받기 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원금을 균등하게 상환하고 이자는 원금 잔액에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상환방법은 매달 상환 금액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지만 매월 상환액이 달라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금리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Tel. 1600-2800)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채(36개월) 고정 3.58% ~ 4.58%

 

 

필요서류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서류는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비상금대출 특성상 시중 은행에서 대출받을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별도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납입


대출 신규 일자로 이체 일자를 지정하여 매월 납입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중도 상환하게 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 일체 부담 없으며, 직장 변동, 연소득 증가, 직장 내 직위 상승, 신용등급 개선 시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도 가능합니다.

 

연체이자

  •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 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 다음 날부터 대출금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채무자 대출금리+3%)÷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거절사유


농협올원비상금대출 문턱이 높지 않은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다음의 경우 올원 비상금대출 부결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해당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바로 상환 계획입니다. 얼마의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는지보다 과연 어떤 방식으로 갚아나갈 수 있을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300만원이라는 대출금은 소액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막상 대출 상환을 하다 보면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추천 TOP10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추천 TOP10

최근 실업률이 높아지면서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낮은 승인율로 인해 대출의 높은 문턱을 실감하곤 합니다. 오늘은 직업 소득 상관없이

loanscredit.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이자 연장 한방에 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이자 연장 한방에 정리

목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액 마이너스 대출 중에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가장 간편한 것 같습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신용 등급 조회 후 바로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