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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어플 ‘신한 쏠(SOL)’ 오류로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나타나는 신한은행 어플 오류는 '서버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1001, 요청한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전송 URL을 찾을 수 없습니다' 등이다. 같은 시각 이용자에 따라 신한은행 어플 오류 메시지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나 공통적인 원인 서버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
현재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은 비대면으로 '신한 쏠'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대출 신청은 신한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가능하지면 비대면 신청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 '신한 쏠'에서만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유흥시설 5종과 수도권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을 대상으로 임차료 명목으로 1000만원 긴급대출을 신청받는다.
해당 대출 금리는 연1.9% 고정금리로 대출 기간은 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이다. 실질적인 대출 기간은 총 5년이며, 대출실행은 신청부터 영업일 기준 약 4~6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같이 오늘부터 시작된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신청으로 인해 기존 회원과 비회원 접속까지 몰려 일시적으로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추측된다.
만약 신한은행 어플 서버 오류라며 이용자가 별도로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없습니다. 접속자가 몰리지 않는 시간대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다만, 신한은행 어플 오류는 이용자의 문제가 아니므로 스마트폰을 자주 껐다 켜거나 별도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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