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용 대출 상품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대출 한도 조회와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니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도 없어 젊은 세대들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농협의 경우 그동안 모바일대출 상품 여부를 모르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하지만 NH농협 주거래 고객들도 '농협모바일바로대출'을 이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농협모바일바로대출 상품 특징
- 1금융권 NH농협에서 운영하는 무담보 신용대출로 영업점 방문 없이 바로 대출 가능
대출대상
- 신용등급 1~6등급 이내 고객으로 NH농협캐피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개인 고객이 아니라면 농협모바일바로대출 부결됩니다
- 농협모바일바로대출은 소득이나 직업이 없는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 최소 300만원~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
- 모바일대출로는 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시중은행 모바일대출 최대 대출한도는 보통 300만원 수준입니다.
대출기간
-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 없이 12개월.
- 거치기간은 대출 후 원금은 나중에 갚고 이자만 지불하는 기간이나 농협모바일바로대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상환방법
- 원금균등할부상환(월납)
- 대출원금을 융자기간으로 나눈 할부 상환금에 월별 잔고 이자를 합산해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금리
- 대출금리는 명확히 나와있지 않으나 기존 농협모바일바로대출 이용자들의 금리를 보면 6% 중후반대 금리가 나옵니다.
- 금리는 본인 신용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농협모바일바로대출은 1금융권에서 운영하는 무담보 신용대출입니다. 온라인으로 바로 대출이 가능하고 NH농협캐피탈이 보증을 서주고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은 있지만 2회 연속 연체시 바로 2금융권 대출로 넘어가 이자율이 높아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 각 농협, 축협은 개별 법인입니다. 일부 농협과 축협에서는‘NH모바일바로대출’ 상품을 취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려우신 분들은 고산농협 찾으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