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 중인 소액 대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페이코 소액대출인데요. 갑작스럽게 카드값이나 비상금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곤 합니다. 페이코 대출 후기를 찾아보면 신용등급이 낮거나 이제 막 군대를 제대한 분들, 무직자, 학생, 프리랜서 등도 어렵지 않게 대출 승인을 받았다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솔직히 대출 신청방법이 너무나 간편합니다. 사실상 페이코에서 회원 유치를 위한 하나의 서비스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죠. 그럼 지금부터 페이코 소액 대출받는 방법과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 소액 대출 신청방법(모바일만 가능)
(1) 페이코 앱 설치 후 접속 → 상단 <금융> 탭 클릭 → 하단 <대출추천> 클릭
(2) 아래 방향으로 스크롤 내린 후 → <한화생명 크레딧> 클릭
(3) 대출조건 확인하기 클릭 → 페이코 대출 승인 및 충전
[링크] 페이코 바로 가기(iOS) [링크] 페이코 바로 가기(안드로이드)
페이코 소액대출 시 꼭 알아둬야 할 점에 대해 설명해 드리면,
(1) 페이코 대출은 최대 50만 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2) 상환기간은 2개월이고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 연장도 가능합니다.
(3) 금리는 연 7~10% 정도 나오는데 금액이 크지 않아서 부담이 전혀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4) 무직자, 프리랜서 등도 무리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점들도 있습니다.
(1) 페이코 소액대출은 페이코 가입 후 31일이 지난 시점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대출 한도가 50만 원 밖에 안된다는 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3)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페이코 이용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바로 페이코에 3만 원 충전하시고 페이코 소액대출받고 다시 3만 원 환불해서 빼내면 됩니다.
약간 귀찮기는 해도 이렇게 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금리 같은 경우 대출 한도나 상환 기간 때문에 부담이 전혀 되지는 않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비하면 금리가 높은 건 사실입니다.
(5) 마지막으로 대출 승인 시 현금대출이 아니라 페이코 포인트 충전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1원 = 1포인트 씩 페이코로 충전이 되는데 50만 원 대출 시 50만 포인트가 페이코에 충전이 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이체는 되지 않습니다.
대신 ATM 기기를 이용해 페이코 포인트를 현금과 같이 인출할 수 있습니다.(ATM 기기 사용 시에는 세븐일레븐 롯데 ATM 기기에서 수수료 600원 제외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 계좌로 받고 싶다면 환불(입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메인 → 포인트 → 하단으로 스크롤 → 계좌로 환불 클릭 → 환불계좌 등록
(6) 페이코 상환방법 입니다.
페이코 > 한화크레딧 > 상환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페이코 상환은 등록된 계좌로 출금되고 포인트 있으시면 포인트 포함 상환도 가능합니다.
계좌등록은 페이코 > 결제수단 등록 > 계좌로 하시면 되시구요.
당장 마련할 자금이 없어 연체하시는 것보다는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이렇게 페이코 소액 대출 같은 상품을 이용하시면 보다 효과적인 신용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50만 원도 큰돈이고 대출이기 때문에 상환을 잘하셔야 하죠. 아무 쪼록 그동안 페이코 대출에 대해 모르셨거나 궁금하셨던 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모두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