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햇살론 유스 부결 이유가 궁금하다면? 상황별 사유 모음TOP9

반응형

햇살론 유스가 지난 1월 출시되면서 무직자 대학생, 청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금 고갈로 사실상 종료됐던 대학생 청년 햇살론이 새롭게 출시된 점은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왔습니다. 더 이상 돈을 빌릴 곳이 없자 고금리 대출로 밀려들었는데 이렇게 저렴한 금리로 국가 보증 하에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건 큰 행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햇살론 유스 부결 조건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셨던 햇살론 유스 부결 조건과 해답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학자금 대출을 받아도 햇살론 유스 받을 수 있을까?


지금까지 햇살론 유스 상황을 보면 기대출의 영향은 크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분들도 성공적으로 햇살론 유스 대출실행을 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대출이 있더라도 햇살론 유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어렵게 햇살론 유스 보증서 발급받아 은행에 갔는데 부결됐습니다. 기대출 때문인가요?


햇살론 유스 신청 시 기대출이 많더라도 한도가 나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1월 부천센터에 방문했던 한 이용자분은 기대출이 많은 상태에서도 대출실행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보증서 발급 후 부결이 되셨다면 대출 규모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개월 이내 과다대출이나 기대출 실행 이력이 있으면 CSS 등급 부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소 번거롭겠지만 다른 은행으로 발품을 팔아봐야 합니다. 같은 은행에서도 지점에 따라 승인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햇살론 유스 신용등급 때문에 부결될까요?


신용등급 자체에 대한 기준은 없습니다. 이러한 기준이 없다는 말은 각 은행마다 신청인에 대한 등급을 구분하는 다른 기준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무엇이고 무슨 기준인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신용등급이 낮다고 햇살론 유스가 부결되었다는 분들은 지금까지는 없었습니다.

 

4. 연체한 적이 없는데 보증가능으로 나오다 최종 화면에서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에 연체정보 등이라고 나옵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지금 가장 많이들 겪고 있는 상황이 이러한 연체 부분입니다. 햇살론 유스는 연체가 있어도 가능하다는 글들도 보았는데요. 실제로 연체한 적이 없는데도 연체정보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햇살론 유스 신청자마다 동일한 조건은 아니겠지만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령 건강보험이라든지 통신요금 미납, 연체 이력 등 눈여겨보지 않았던 부분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반대로 연체한 이력이 있는데 햇살론 유스 부결되지 않고 통과됐습니다. 무슨 경우일까요?


만약 연체가 있다면 보증서가 나와도 은행에서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햇살론 유스 통과되신 분들은 현재 연체금이 없거나 연체기록이 삭제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담당자가 아니므로 확답을 드릴 수는 없겠지만 일반적인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연체가 있더라도 연체 횟수나 연체기간 등에 따라서 대출자격이 부여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6. 햇살론 유스 용돈을 많이 받는다고 하면 부결될까요?


이 부분은 정확한 금액에 대한 기준은 없습니다. 다만 대학생 및 청년들이 용돈을 많이 받았을 경우 대출에 영향을 줄 수는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같은 경우 비대면 대출이 아닙니다. 한 번은 무조건 은행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상담사와 상담 중 너무 높은 금액의 용돈을 말씀하실 경우 굳이 대출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금액을 6~7개월 내 갚을 수 있을 수준의 금액을 말씀하시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7. 햇살론 유스 심사 점점 까다로워질까요?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기금 고갈로 지난해 1월 21일부로 제도가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햇살론 유스는 150억으로 보증금이 예치되어 있고 실제 대출은 약 1000억 원 정도 가능합니다. 아직 초반이라 다소 까다롭지 않게 심사가 진행되겠지만 자금 고갈이 다가올수록 심사는 강화될 수 있습니다. 이는 햇살론 유스뿐만 아니라 햇살론 17등을 보면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습니다.

 

8. 햇살론 유스 서류 없으면 부결되나요?


햇살론 유스도 대출입니다. 따라서 서류가 완벽하게 구비되지 않으면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는 부결은 아닙니다. 서류를 다시 준비해서 예약 후 재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9. 햇살론 유스 어플에서 승인됐는데 센터에서 부결될 수 있나요?


자격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분들은 어플 상에서 한차례 대상에서 제외하기 때문에 센터에서 부결될 가능성은 매우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어플은 통과가 됐어도 상담사가 기대출 등을 조회해 기대출이 많을 경우 부결을 시키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센터를 가보거나 센터에서 말한 부합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해당 글은 실제로 햇살론 유스를 받거나 부결되신 분들의 종합적인 의견과 상황을 반영에 작성되었습니다. 꼭 정답은 아니더라도 햇살론 유스를 찾는 많은 대학생 청년 분들께 조금의 힘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신용평점 차별없는 '안전망대출2', '햇살론15'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금융기관 대출이 어려운 저신용자 분들이라면 주목할만한 대출 상품이 출시됐습니다. 정부는 신용평점 차별 없이 '저신용자', '저소득자'를 위한 안전망 대출2와 햇살론15를 출시했는데요. 오늘

loanscredit.tistory.com

 

 

7등급 대출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고금리 대부업 대출을 이용중인 7등급 이하 최저 신용자들을 위한 제도권 대출 '햇살론 17'이 드디어 출시됩니다. 정책지원에서 소외돼 대부업 사금융으로 몰리던 최저 신용자들은 오는 2일부터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