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하나은행 자동차대출 1Q오토론 혜택 및 가입조건, 신청방법

반응형

자동차 구매 시 자금이 부족하다면 가장 먼저 알아보게 되는 것이 자동차 대출입니다. 하지만 고금리 자동차 대출 상품 앞에서는 내 차 사기를 주저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대출 상품이 바로 오토론입니다. 특히 하나은행 오토론 같은 경우 제1금융권 하나은행에서 만들었다는 점에서 보다 안심이 되고 낮은 금리와 캐시백 혜택 등 다양한 혜택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하나은행 1Q오토론 대출대상

(1) 6개월 이상 재직 및 1년 이상 사업 영위

(2) 소득증빙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대출방식

(1) 신차구입자금: 자동차판매회사에서 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한 자금

(2) 신차대환자금: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받은 신차할부를 갚기 위한 자금

(3) 중고차구입자금: 중고차매매업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한 자금

(4) 중고차대환자금: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받은 중고차할부를 갚기 위한 자금

유의사항으로는 중고차 구입의 경우 개인간 매매거래는 대출이 불가능하며, 구매 자동차 하차 등으로 인한 대출계약 취소가 불가능한 상품이라는 점입니다. 


대상차량

(1) 신차구입자금: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2.5톤 이하), 대형이륜차(260CC 초과), 캠핑용차량

(2) 신차대환자금/중고차구입자금/중고차대환자금: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2.5톤 이하)

[하나은행 오토론 바로가기]






대출한도 

(1) 최대 1억원(단, 최저 취급금액은 3백만원 이상)

(2) 차량판매가격 또는 자동차할부대출 상환액 이내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및 연소득 기준으로 산출된 서울보증보험 보증한도 내에서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1Q 오토론 대출기간은 12개월~120개월로 거치기간은 신차 구입자금은 대출실행일로부터 최장 6개월이며, 신차대환자금, 중고차구입자금, 중고차대환자금은 거치기간 설정이 불가합니다.


1Q 오토론 금리

1Q 오토론은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1Q 오토론과 1Q 오토론(하나카드)가 있습니다. 1Q오토론 금리는 4.082%, 1Q오토론(하나카드) 금리는 3.672%입니다.




필요서류

(1) 재직증명서(급여소득자)

(2) 사업자등록증명(사업소득자)

(3) 자동차매매계약서

(4) 자동차등록원부

(5) 소득증빙서류

(6) 신분증(상담 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Q 오토론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자동차 대출 상품입니다. 앱 설치, 공인인증서 없이 24시간 365일 신청 가능하며, 모바일로 3분이면 대출 한도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오토론 바로가기]






지금까지 하나은행 1Q 오토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 가지 유의사항을 말씀드리면 대출 실행 후 6개월 내에 자동차를 제3자에게 매도시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중고차의 경우 최근 6개월 이내 1Q오토론 대출이 취급된 동일 차량 구매 시 대출 진행이 불가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출 금액 상환을 고려하지 않고 받을 경우 신용상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채무상환능력을 고려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직업 소득 상관없는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TOP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