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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피해가 계속되면서 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자금지원을 위해 온라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신청서와 증빙서류에 이상이 없을 시 확인서는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목차
-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신청대상
-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필요서류
-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온라인 신청방법
- 확인서 온라인 발급 이후 대출 신청절차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신청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의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중 아래 조건에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대상에 해당됩니다.
- 전년도(2019년 1월~2월)대비 금년 동기간(2020년 1월~2월)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되었음이 입증되는 소상공인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예상되어 이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인정하는 경우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필요서류
가장 중요한 서류는 매출 감소를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이며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최근 1개월 이내
- 최근 1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2020년도 창업 및 간이과세자는 없어도 됩니다)
- 금년과 전년 동기간 매출액을 비교하여 금년에 매출액이 10%이상 감소되었음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 일체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확인서 신청방법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책자금온라인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
- 자금종류 선택 및 접수
- 신청내역 확인 및 검토
- 확인서출력
- 보증심사 및 대출실행
확인서 온라인 발급 이후 대출 신청절차
- 전국 신용보증재단에 방문하여 확인서 제출
- 발급된 보증서를 전국 대출취급 금융기관에 제출하여 대출 실행
출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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