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운영하는 '시럽'이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과 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시럽 월렛 혜택 금융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시럽 월렛'은 2010년 6월 출시한 이후 국내에서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입니다. 현재 누적 가입 회원 수 1500만 명, 월 사용자 수는 6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럽은 패션, 문화, 주유, 정비, 교육, 식음료 등 '시럽 월렛'을 이용한 고객들의 다녀간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들에게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130여 개 기업과 700여 개 브랜드가 제휴되어 있으며, 주요 사용 연령층은 55%를 기록한 20~30대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SK플래닛은 최근 비대면 금융 관여도가 증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시럽 월렛 혜택 금융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기존 멤버십, 쿠폰 중심의 시럽 월렛 서비스가 카드, 예금, 적금, 보험, 대출, 투자 등 금융 등 모바일 금융 서비스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카드사별 혜택을 받기 위한 기본 실적 관리는 물론 현재 소비 패턴 기반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신규 카드 추천이나 만기일 알림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죠.
특히 이번에 수협 은행과 함께 출시되는 '시럽 초달달 적금'은 저금리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자금 운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입니다. '시럽 초달달적금'은 최대 연 금리 1.8%에 만기 축하금으로 연 5.2% OK캐쉬백 추가 혜택까지 더하면 연 7% 상당의 역대급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럽 초달달적금'은 총 3만 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오후 12시까지 선착순(매주 5천 명 예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시럽 월렛 '내 금융'페이지에서 안내 절차에 따라 가입할 수 있습니다. 24일까지 '내 금융'에서 [자산 연결]만 먼저 해놓으면 선착순 참여가 가능합니다.
통상 자금을 관리하는 일반 입출금 통장 연금리가 0.1~0.2%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시럽 초달달적금' 금리는 꽤나 높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SK플래닛은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처럼 쿠폰 및 멤버십 혜택을 주로 사용하는 고객은 내 지갑으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내 금융으로 유일무이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