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소액대출은 긴급자금으로 쓰기에 안성맞춤이지만 가장 큰 단점은 대출기간이 너무 짧다는 점입니다. 대출일자부터 2개월 밖에 되지 않아 긴급자금을 빌린 후에도 제대로 상환을 하지 못해 연체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페이코 대출 연장입니다. 따라서 페이코 대출 연장 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묻는 질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페이코 대출 연장 도대체 어디서 하는 건가요?
페이코 소액대출 연장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페이코 대출 상환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코 앱 로그인→금융→대출추천→비상금→아래로 스크롤 후 한화생명 크레딧→상환하기]를 눌러야 합니다. 이때 대출기간 만료 10일 전후로 연장하기 버튼이 출력됩니다. 아직 대출기간이 여유롭게 남아 있다면 연장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참고로 주말에는 버튼 출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장은 오전 9시 이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2. 페이코 대출 연장 기간은 한 번만 되나요?
페이코 대출 연장을 한번 했다고 추가 연장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페이코 대출 연장은 세 번도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이자 납부 후 연장이 가능합니다.(사람에 따라 이자를 안 내고 연장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장을 하면 대출 기간이 2개월 늘어나게 됩니다.
3. 저도 페이코 대출 연장할 수 있나요?
페이코 대출 연장을 위해서는 신용등급 관리가 중요합니다. 페이코 소액대출 후 무리하게 다른 대출을 받아 신용등급이 떨어졌다면 연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답을 드리자면 페이코 소액대출 상환 후 재대출을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재대출을 원하실 경우 24~48시간 경과 후 재신청을 하면 무리 없이 재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