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Credit card)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이용시간)

반응형

카드사마다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 계좌이체할 수 있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소비자가 여러 카드사에 분산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카드사마다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설치한 뒤 일일이 계좌이체 및 출금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로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한 번에 지정한 계좌로 입금할 수 있게 되어 고객 편의성이 증가했습니다.

목차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용 대상 카드
2.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이용시간 점검시간
4.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통합서비스도 도입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용 대상 카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용 대상 카드는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등 8개 전업카드사와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체국카드 등 3개 겸영카드사입니다. 단,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현금과 1:1 교환이 보장되는 구조가 아니므로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2.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소비자가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체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앱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일괄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에 한 번에 이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하나의 앱만 설치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미사용 포인트를 보다 간편하게 계좌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①메인화면 > 카드포인트 현금화

②포인트 조회 > 한 번에 신청하기

③신청 포인트 입력 > 모두 신청

④수취계좌 지정

⑤내역 확인 및 현금화 신청

⑥신청결과 확인 > 카드사별 신청접수 결과 확인

 

 

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이용시간 점검시간

계좌입금 시간은 원칙적으로 신청 즉시입니다. 하지만 오후 8시 이후 신청할 경우 상황에 따라 익영업일에 입금 처리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①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00:30~23:30 (※ 서비스 점검시간 : 23:30∼00:30)

②어카운트인포 앱 : 01:00~23:00

 

 

4.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통합서비스도 도입

카드토인트와 비슷한 상황이었던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통합서비스도 도입됩니다. 페이인포 홈페이지와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에서 통신요금 및 카드 자동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①자동이체 내역 조회 : 연중무휴 / 08:00 ~ 24:00

②자동이체 변경해지 : 평일(카드사 영업일) / 09:00 ~ 22:00

 

 

기존에는 카드 자동납부를 다른 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통신사 등 요금 청구기관별로 기존 자동이체 납부를 일일이 해지하고 새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해당 서비스로 통신사 등에 일일이 들어가지 않아도 여러 개의 자동납부를 한 번에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단, 현재 자동납부 통합 변경해지 서비스는 통신요금만 가능하며, 금융위원회는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과 4대 보험, 관리비, 스쿨뱅킹 등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

내가 가진 신용카드 개수와 사용내역, 잔여 포인트를 한눈에 보여주는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이 서비스를 통해 보유 카드 개수와 이용한도, 결제예정금

loanscredit.tistory.com

 

 

내 계좌 한눈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로 숨은 돈 찾는 방법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내 계좌 한눈에'가 증권사까지 서비스 범위가 확대된다. 주식이나 펀드 등을 투자한 투자자들도 오는 26일부터 자신이 보유한 모든 증권사 계좌를 계좌통합관리서비스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