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Over The Top)

어쩔티비 뜻 저쩔티비 뜻 어쩔티비 이기는법(+반박 대사)

반응형
"어쩔티비~ 저쩔티비~"

OTT 쿠팡플레이 신혜선 어쩔티비 저쩔티비

배우 신혜선 씨가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즌2에 출연해 화제를 일으킨 유행어입니다. 그저 재밌게 방송을 보며 웃어넘기던 중 문득 어쩔티비 저쩔티비 뜻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러나 도저히 '어쩔티비', '저쩔티비' 같은 말의 뜻이 무엇인지 추측하기 어려웠습니다. '어쩔, '저쩔' 뜻은 '어쩌라고', '저쩌라고' 라는 뜻인 것 같긴 한데 어떤 이유로 뒤에 '티비'라는 단어가 붙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목차

     

     

    어쩔티비 뜻 저쩔티비 뜻 

    OTT 쿠팡플레이 SNL 시즌2를 시작으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퍼진 이 말은 2021년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신조어 중 하나입니다. 정확한 유래를 알 수는 없지만 다음과 같은 뜻이 있습니다.

     

    • 어쩔티비 뜻 :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 봐라
    • 저쩔티비 뜻 : 어쩔티비와 함께 사용되는 말로 어쩌라고를 저쩌라고로 변형시킨 말입니다.

     

    '어쩔'이라는 말 뒤에 맥락과 상관없이 티비같은 전자제품을 붙인 이유는 상대방을 열 받게 하는 목적이 있다는 유언비어도 퍼졌습니다. 그 뒤로 어쩔냉장고, 어쩔청소기, 어쩔컴퓨터, 어쩔세탁기, 어쩔에어컨, 어쩔면도기 등 다른 전자제품들 등으로 패러디됐습니다.

    어쩔티비 뜻
     저쩔티비 뜻

     

     

    어쩔티비 이기는법

    OTT플랫폼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2에서 배우 신혜선은 어쩔티비~저쩔티비~를 통해 대결 구도를 형성했습니다. 이후 해당 방송을 본 많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어쩔티비~저쩔티비라는 신조어를 토대로 대결 구도가 형성되었습니다.

     

    심지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는 '어쩔티비 이기는법', '어쩔티비 반박'이라는 연관검색어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말 그대로 어쩔티비~저쩔티비를 이기는 법은 더 많은 단어의 조합으로 상대방이 더 이상 할 말을 없게 만드는 법이 최선입니다.

     

    결국 말싸움에서 이기는 것이 어쩔티비 이기는 법입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어쩔티비 이기는법

     

     

    어쩔티비 반박 대사

    "어쩔 어쩔 저쩔 저쩔 안물티비 안궁티비 뇌절티비 우짤래미 저쩔래미 쿠쿠루삥뽕 지금 화났쥬? 킹받쥬? 또 빡치쥬? 아무것도 못하쥬 아무것도 못하쥬? 그냥 화나쥬ㅜ? 냬냬냬냬 얠걧섑냬댸~ 아무도 안물 안궁~ 어? 물어본 사람? 궁금한 사람? 응 근데 어쩔 티브 쥬? 약 올리쥬? 응~ 어쩔 저쩔 안물 안궁 슉 슈슉 슉"

     

    만약 이런 어쩔티비~저쩔티비 말로 상대방이 공격을 들어왔다면 순간 머리가 백지상태가 될 것입니다. 이럴 때는 상대방도 정신을 차릴 수 없도록 새로운 단어를 조합해 반박하시면 됩니다.

     

    어쩔 어쩔 콩순이 냉장고 컴퓨터 티비 다이슨 뽀로로 샌즈 구독과 좋아요~어쩔 다이슨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 청소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RF85A911155 어쩔~삼성전자 LED TV 평면 스탠드형KQ85QAFXKR~어쩔티비 어쩔 아이폰13 PRO MAX 어쩔다이슨~갤럭시22 어쩔 올레티비~약 올리쥬? 뭔 말인지 모르겠쥬~어쩔 어쩔 상관없쥬~슈슈슉"

     

    이런 식으로 더 많은 단어와 어쩔티비~저쩔티비를 조합해 상대방이 지금 내가 무슨 말을 듣고 있는지 내가 왜 이런 말을 듣고 있어야 되는지 고민에 빠트리게 하면 됩니다.

    어쩔티비 반박 대사

     

     

    어쩔티비 저쩔티비 주의사항

    어린 시절 바른말 고운 말을 써야 한다는 말을 자주 들어보셨을 겁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러한 은어들은 사회적인 문제이자 부모님들에게 야단의 대상이었습니다. 요즘 맘 카페 등에서는 아이들이 사용하는 알 수 없는 신조어에 부모님들의 성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쩔티비 뜻이 뭔가요?", "아이가 하루 종일 어쩔티비~저쩔티비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듣기 좋지 않은 말인데 무슨 뜻인지 걱정되네요

    어쩔티비 맘카페

     

     

    '어쩔', '저쩔' 뒤에 단순히 전자제품과 관련된 단어가 붙는다면 괜찮지만 비속어가 붙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신조어, 유행어 사용은 집단에서 소속감을 느끼거나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아이들에게 무작정 '어쩔티비', '저쩔티비' 같은 유행어를 사용하지 못하게 꾸짖어 막연한 거부감을 일으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이들에게 해당 단어의 정확한 뜻과 욕설이나 비속어 사용 등 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를 주면서 차츰 사용 빈도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쿠팡플레이 신혜선 어쩔티비 저쩔티비 영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