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Over The Top)

애드센스 가입조건 신청방법을 위한 몇 가지 팁

반응형

유튜브, 블로그, 웹사이트 등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가 필수입니다. 이미 전 세계 수많은 언론사와 유명 사이트 역시 주 수입원이 구글 애드센스가 됐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다른 기업들보다 높은 CPC 단가와 다양한 광고가 있다는 점이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큰 관심사인 유튜브 같은 경우 반드시 애드센스 계정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애드센스 가입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가입조건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크게 4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매우 민감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승인 후에도 정지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땐 그동안 쌓인 수익금을 일체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애드센스 규정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1) 구글 계정이 있을 것

(2) 등록하려는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이 있을 것

(3) 만 19세 이상일 것

(4) 콘텐츠 품질이 높을 것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유튜브는 바로 광고 게재가 가능하지만 웹사이트 및 블로그 등은 사이트 추가를 통해 일정 기간 검토를 추가로 받으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신청방법

(1) 애드센스 가입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웹사이트와 이메일 주소를 적은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해주세요.

(2) 그다음 국가 또는 지역 선택 후 이용약관 검토와 동의 후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3) 마지막으로 계정 유형과 이름 및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등을 모두 작성 후 제출을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수익 지급

유튜브나 웹사이트, 블로그 등을 통해 수입이 발생했더라도 일부 조건을 충족해야만 내 계좌로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위에서도 설명했던 주소와 우편번호입니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마지막 절차로는 PIN 번호 인증이 있습니다. 이는 보통 계정에 설정된 주소로 우편 발송되기 때문에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PIN 번호 입력 후에는 매월 1일부터 당일 말까지 잔액 기준이 100달러 이상 도달해야 합니다. 현재 잔액이 지급 기준액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최종 수입은 다음 달로 이월되어 합산 기준으로 도달될 때까지 지급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입금일은 매달 차이가 있지만 보통 21일~23일 사이 정상적으로 입금 처리됩니다.


사용해보다 보면 점차 기능에 대한 부분은 알게 되겠지만 중요한 것은 단순히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이 되었다고 수익금을 받을 수 없다는 점과 애드센스를 유튜브 외에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여러분들이 꼭 알아두셔야 할 점입니다. 또 유튜브와 애드센스는 이용할 수 있는 나이가 다르기 때문에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타인의 계정(부모님)과 연결해도 무방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