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Over The Top)

쿠팡 OTT, 쿠팡 플레이 가격 영화 콘텐츠 무료 이용방법(+iOS PC 버전)

반응형

쿠팡, 쿠팡플레이 공개…와우 회원은 무료

 

쿠팡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쿠팡은 500만 명이 넘는 기존 회원을 그대로 끌어오면서 국내 1위 OTT 사업자인 넷플릭스 회원수 360만 명을 단숨에 뛰어넘게 됩니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상대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선보였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예능, TV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쿠팡 플레이 가격 '월 4900원' 무제한 스트리밍

쿠팡플레이 최대 장점은 가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가격은 월 44900원으로 기존 OTT 서비스와 비교하면 최대 3분의 2 이상 낮은 금액입니다.

 

또한 쿠팡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들은 추가 비용 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월 4900원에 쿠팡플레이와 로켓배송 서비스인 쿠팡 와우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쿠팡 플레이 동시접속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동시 접속입니다. 동시 접속은 최대 4대까지 가능하며, 하나의 계정에 기기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현재 넷플릭스는 월 17,000원을 내야 동시 접속 기기가 최대 4대까지 지원됩니다. 9,500원 베이직 요금제는 1개의 기기에서만 접속 가능합니다. 또한 아동·청소년 콘텐츠를 한 곳에 모든 키즈 모드와 안전 PIN 비밀번호 설정으로 보안도 강화했습니다.

 

쿠팡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아마존과 비슷한 운영방식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2011년 아마존은 OTT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미국 내에서 OTT 서비스 4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OTT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서비스는 넷플릭스입니다. 현 시장 점유율은 약 40%가량입니다.

 

 

쿠팡 플레이 영화 콘텐츠 종류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넷플릭스라는 거대한 산을 넘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현재 쿠팡플레이는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콘텐츠 저작권 일부를 확보했습니다. 쿠팡 플레이 영화 종류는 '라라랜드', '신과 함께 죄와 벌', '상견니', '디 어페어', '프리즌 이스케이프',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82년생 김지영', 밤쉘', '스파이더맨', '마스터', 미션임파서블 등이 있으며, 독점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쿠팡 플레이는 오프라인 저장

쿠팡 플레이는 오프라인 저장 기능도 지원합니다. 대부분 콘텐츠는 제휴가 끝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미리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다운로드 iOS, 태블릿, 안드로이드. PC 버전

쿠팡플레이 다운로드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한 후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쿠팡 로켓 와우 가입자가 아니라면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태블릿·PC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삼성·LG 스마트 TV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TV에서도 스포츠 중계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됐습니다.

 

👉쿠팡플레이 PC 버전 바로가기

 

 

 

쿠팡플레이 tv 연결

쿠팡플레이 tv연결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아래 연결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TV에서 지원하는 서드파티 APP 설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구형 TV에서는 크롬 캐스트, 미박스 등 미디어 허브 제품을 연결해 첫 번째 방식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디바이스 미러링 방식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러링 방식은 화질, 해상도에서 선명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4. 쿠팡플레이에서 tv 최초 연결 시 안내 문구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로그인을 요구하면 상태에서 스마트폰 쿠팡플레이 앱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5. 그다음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하고 새 기기 연결하기 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6. 이제 쿠팡플레이 TV 연결에 필요한 QR코드 또는 6자리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7.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약 1분 정도 지나가면 해당 코드가 유효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8. 이제 TV 화면에 출력되어 있는 새로운 코드 요청을 선택하면 쿠팡플레이 tv 연결이 끝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