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Economy)

백신 미접종 식당 지도 홈페이지 주소 링크 이용방법

반응형
미접종자 차별 가게 공유 카페 등장
백신 미접종 식당 지도 홈페이지 가이드

사진=미접종 식당 가이드 홈페이지

거리두기 강화로 일부 식당과 카페 등에서 백신 미접종자의 출입을 아예 거부하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사업장 명단이 공개된 '백신 미접종 식당 지도 홈페이지'가 등장했습니다.

 

 

백신 미접종 식당 지도 홈페이지 개발자는 "최근 강화된 방역패스 정책으로 우리 사회가 다소 혼란스러운 시기를 겪는 것 같다"라면서 "저를 포함해 미접종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미접종 식당 가이드를 개발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사진=백신 미접종 식당 가이드 홈페이지 주소

27일 오후 3시 기준 백신 미접종 식당 지도 홈페이지에는 약 703개의 식당(친절식당 246곳, 거부식당 421곳, 궁금식당 36곳)이 등록되어있었습니다. 식당 이름과 주소지가 지도 및 별도 목록에 표기되어 있었고 <미접종 친절 식당>, <미접종 거부 식당>과 백신 미접종자 이용 여부를 확인 중인 <궁금식당>으로 분류되어 있었습니다.

 

 

백신 미접종 식당 지도는 사용자들이 가게 상호, 주소, 업종 등을 입력 후 백신 미접종자 거부와 PCR음성확인서 필요 여부 등을 체크 후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미접종 식당 가이드 홈페이지 주소 링크는 gazaahome.com 입니다.

사진=미접종 식당 가이드

 

미접종 식당 지도는 해당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 카페와 인스타그램 등에서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개설된 <미접종자 차별 가게 공유 카페>는 가입자가 7000명에 육박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모았고 이들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백신 미접종 식당 지도 홈페이지 등을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어려운 시국에 좋은 서비스를 개발해줘서 고맙다", "미접종자도 차별받지 않는 세상 만들자" 등 응원글이 쏟아졌습니다.

사진=백신 미접종자 거부 업장 리스트 인스타그램

또한 미접종 식당 정보를 공유하는 미접종자들은 "이 지도가 절대 블랙리스트가 아니다. 미접종자가 헛걸음하는 일이 없도록 돕는 공익적인 일이다"라며 입 모아 말했습니다. 하지만 반감 여론도 들끌고 있습니다.

 

 

일부 자영업자들은 "백신을 맞지 않을 자유가 있듯이 가게 손님도 골라 받을 자유가 있는데 자영업자만 곤란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를 두 번 죽이는 일이고 부당한 일이다"라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사진=미접종 거부 식당

하지만 무엇보다 정부의 방역패스 정책에 대한 불만 글이 가장 많았습니다. 누리꾼들은 "정부는 과도한 방역패스 정책으로 국민 간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라고 주장하며, 매번 바뀌는 정책을 비판했습니다.

 

 

현재 위드코로나 이후 특별방역대책으로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면서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면 백신 2차 접종 완료를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보여줘야 합니다. 백신 미접종자는 혼밥만 가능하거나 48시간 이내 발급받은 PCR음성확인서가 있어야 식당 및 카페 이용이 가능합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가격 부작용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가격 부작용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몰루피라비르 등 54만 명분 확보…1월 말 도입 추진 식약처 심의회의 후 발표 예정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세계 곳곳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미 워싱턴

loanscredit.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지급시기(+확인지급 이의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지급시기(+확인지급 이의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방역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소기업의 피해회복을 위해 최대 100만원까지 방역지원을 결정했

loanscredit.tistory.com

영화관 백신패스 자주묻는 질문(+청소년 신분증 서류)

 

영화관 백신패스 자주묻는 질문(+청소년 신분증 서류)

목차 스파이더맨 개봉을 앞두고 영화관 백신패스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영화관 백신패스는 12월 6일부터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적용되며 이제는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영화관 입

loanscredit.tistory.com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대상, 예약변경, 취소, 번호)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대상, 예약변경, 취소, 번호)

부스터샷 사전예약 13일부터 시작 코로나 백신 기본접종과 3차 접종 간격이 3개월로 단축됐습니다. 따라서 추가접종 기간이 앞당겨진 분들은 오는 12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부스터샷 사전예약이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