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카카오뱅크 신용대출vs사잇돌대출 전격 비교

반응형

카카오뱅크 최대 장점은 쉽고 빠른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과거 목돈이 필요한 순간 은행권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상담부터 시작해 서류 준비까지 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같은 모바일대출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더 이상 우리는 귀찮게 은행 지점을 방문하거나 복잡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덕분에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이나 사잇돌대출 같은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과연 어떤 조건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크게 일반 신용대출과 사잇돌대출 두 가지로 나뉩니다. 공통적으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 받을 수 있는데 개인 소득 수준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5억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바로가기]




신청 가능 시간

365일 가능 (06시부터 23시까지) /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1) 신용대출: 연소득 3,000만 원 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신용등급 1~4 등급 사이의 우량 신용 등급 근로 소득자

2) 사잇돌대출: 연소득 1,500만 원 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신용등급 1~7 등급 사이의 근로소득자(서울보증보험 보증부 정책 중금리 대출)

-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산출

- 신용대출의 경우 현 직장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며 이직 공백 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전 직장 재직기간 포함하여 인정

-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거절사유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최대 1억 5천만 원으로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 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 원입니다.

1) 신용대출: 최대 1억 5천만 원

2) 사잇돌대출: 최대 2천만 원


대출기간

1) 신용대출: 만기일시상환(1년) / 대출 만기 전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2) 사잇돌대출: 원(리)금균등분할상환(1~5년)


상환방법

1) 만기일시 상환: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합니다.

2) 원금 균등 분할상환: 대출금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합니다.

3)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증빙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대출금리

1) 신용대출: 연 2.881% ~ 6.645% (2019.05.21 기준)

2) 사잇돌대출: 연 4.365% ~ 9.800% (2019.05.21 기준)


이자납입방법

- 대출 신규 시 원하는 날짜로 이체일자를 지정하여, 매월 납입합니다. 단, 신규일자가 아닌 날로 지정할 경우, 돌아오는 해당일에 바로 납입하게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 신규일자 6.10, 이체일자 20일 지정시, 최초 납입일 6.20

-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