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자격 요건 및 금리, 신청방법

반응형

카카오뱅크가 중·저신용자를 위해 비대면 사잇돌 대출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사잇돌 대출은 카카오뱅크 최초로 신용대출이 아닌 중금리 대출로 분류되는 상품입니다. 앞으로 카카오뱅크 중금리 대출은 모두 사잇돌 대출로 취급될 방침입니다. 사잇돌 대출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면 상환 능력이 있는 근로자, 사업자, 연금수령자 중 신용 4~7등급 중·저신용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중금리 대출상품입니다. 정부가 보증을 서주고 대출을 하는 제도이며, 연소득 2000만원 이하 근로자, 연소득 1200만원 이상 사업 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6~10% 금리로 대출되는 상품입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신청방법은 현재 신청 가능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과 같은 방식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 탭에서 본인인증 후 소득정보 스크래핑(데이터 자동 추출) 등 비대면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직 공식적으로 상품이 출시되지는 않아 카카오뱅크 어플 내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이달 말까지 앱 개발을 마치고 말일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4등급 이하 중·저신용자를 위한 정부 보증 대출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자격요건을 살펴보면 근로소득 연 2000만원 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2월 중으로는 근로소득 연 1500만원 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완화될 예정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이며, 대출 상환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금리는 기존 은행 대비 확실히 저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은행들 중금리 대출 평균 금리를 살펴보면 4등급 7.45%, 5등급 7.90%, 6등급 8.23%, 7등급 8.51%, 8~10등급 9.7% 수준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금리는 이보다 낮은 금리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은 별도의 신청 메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신용대출에서 같이 신청해주면 됩니다. 아래 상세조건 및 바로가기 링크가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신청 바로가기]



이 소식은 중금리 대출상품을 고민하던 이들에게 단비 같은 소식이 될 전망입니다. 일반 신용 대출이 불가능했던 분들은 이제 사잇돌 대출로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역시 금리가 다른 은행보다 낮은 수준이어서 확실히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추천글]직업 소득 상관없는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TOP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