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Economy)

4차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일

반응형

정부가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분들에게 한시생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 피해 프로그램 혜택을 받지 못한 가구는 최대 50만원씩 한시적생계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4차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지원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 한시생계지원금

목차
한시생계지원금 지원대상
한시생계지원금 신청기간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한시생계지원금 금액

 

4차 한시생계지원금 지원자격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감소 등 생계가 어려우나 타 복지제도 및 코로나19 피해 지원프로그램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구입니다.

 

[소득기준]

기준중위소득 75%가 대상이며, 재산 기준은 대도시 6억원, 중소도시 3억 5천만원, 농어촌 3억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대신 금융재산과 부채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중위소득 / 보건복지부

 

4차 한시생계지원금 신청기간

 

 

한시생계지원비는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현장접수 모두 받습니다.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접수: 5월 10일(월) ~ 5월 28일(금)까지
  • 현장접수: 5월 17일(월) ~ 6월 4일(금)까지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 복지로

 

4차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한시 셍계지원사업은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 또는 현장(읍면동)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은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모두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에 한해 소득과 재산 및 기타 사업 중복 여부를 확인 후 지급할 예정입니다.

 

  •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6월 말
  • 한시생계지원금 지원금액: 50만원(가구원 수 상관없이 50만원 계좌이체 현금 지급)

 

한시생계지원금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가구와 긴급복지 생계지원 가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등 4차 재난지원금을 받은 가구는 제외됩니다.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30만원을 수령한 가구는 한시적생계지원비를 신청할 수 있지만 지급대상으로 선정되면 바우처 지원금을 제외하고 20만원만 지급됩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복지로)

 

 

보조금24 신청방법 보조금 혜택 종류

정부가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를 본격 시행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28일부터 전국에서 보조금24 서비스를 정식 개통했다고 밝혔습니다.

loanscredit.tistory.com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일(+특고 프리랜서)

정부가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번 '4차 긴급고용안

loanscredit.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매출감소 기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빠진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정부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중 정부 방역조치 강화 또는 매출 감소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