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Economy)

2022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26일, 전체 지급액 조회 방법

반응형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다가오면서 8월 일정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마 전까지 근로장려금 신청내역을 확인하면 '자료 수집중'으로 표기가 되었는데요. 지금은 많은 분들이 '수집자료 검토중'으로 바뀌었고 지급일자까지 나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근로장려금은 1년에 2번 정기와 반기로 나누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2022년 5월 정기신청을 하신 분들은 이번 8월 말 근로장려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근로장려금 신청 내역 확인방법

근로장려금 신청 내역 확인방법은 홈택스→로그인→My 홈택스→복지이음·장려금·학자금상환→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 순서로 접속해주세요.

이제 해당연도에 제출한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서의 처리 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내역이 아무것도 뜨지 않는 분들은 정기신청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반기 신청도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조건 및 신청기간·지급액·지급일 궁금하다면?

 

근로장려금 조건 및 신청기간·지급액·지급일 궁금하다면?

근로장려금이란 일은 하는데 소득이 적어 생계가 어려운 근로자와 가구원을 돕기 위한 정책입니다.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근로장려금 지급액이 달라지는데요. 지급액이 적지 않아

loanscredit.tistory.com

 

 

2022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방법

근로장려금 신청내역을 확인한 분들은 이제 다시 홈택스 메인화면으로 나와 우측 세금종류별서비스→근로·자녀장려금→정기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심사진행상황조회를 눌러주세요.

 

 

이제 화면 하단에 '지급예정일'이 뜨는데 2022 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은 26일(금)로 표기가 되어 있으실 겁니다.

 

보통 근로장려금은 당일 오전부터 계좌입금이 시작되고 현금수령은 세무서 방문 시 통지서 바로 출력, 따로 발송 시 2~3일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 근로장려금 0원

 

 

근로장려금 신청 금액이 0원으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자에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반기 신청자는 정기 자동 신청에 따라 근로장려금 신청금액이 '0원'으로 표시됩니다.

 

세무서 문의 결과 상반기 하반기 뺀 금액을 올리기 위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과거 결정 내역에 보면 이미 결정됐고 지급일에 정상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혜택, 신청방법(+탈락조건)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혜택, 신청방법(+탈락조건)

2022년 기준 중위소득이 전년도 대비 5.02% 인상되었습니다. 중위소득이 바뀌게 되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선정 기준도 달라지고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등도 증액됩니다. 오늘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