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Economy)

보조금24 신청방법 보조금 혜택 종류

반응형

정부가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를 본격 시행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28일부터 전국에서 보조금24 서비스를 정식 개통했다고 밝혔습니다. 보조금 24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5개 서비스를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에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보조금24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조금24 / 출처: 행정안전부

 

목차
보조금24란 무엇인가요?
보조금24 신청방법
보조금24 혜택 보조금 종류

 

 

보조금24란 무엇인가요?

 

지금까지는 정부 기관에서 지급하는 각종 보조급을 확인하기 위해 각 부처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에 방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보조금24 서비스 개통으로 이러한 불편이 현저하게 줄어들 수 있는데요. 지난 2014년 송파 세 모녀 사건을 되돌아보면 사회적 약자였던 이들이 보조금 지급 대상인지 모르고 정부 혜택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정부는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이나 부처별 누리집을 방문하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도 정부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출처: 정부24 행정안전부

 

 

보조금24 신청방법

 

보조금24는 PC에서 정부24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을 통해 정부24 앱을 이용해 보조금24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24회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에 대한 동의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동의 시 보조금24 메뉴 클릭 시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신청하세요', '확인하세요',' 받고있어요' 등 혜택과 일부 자격조건만 확인돼 접수창구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혜택, 이미 받고 있는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보조금24 신청방법 / 출처: 정부24

 

 

보조금24 혜택 보조금 종류

 

보조금24에서 맞춤 안내하는 보조금은 현금, 현물, 이용권 등 중앙부처 수혜 서비스 305종에 대해 개인의 연령과 소득, 자격기준 정보를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와 연계해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야별로는 복지, 고용, 농·수산분야 서비스가 가장 많고 수혜대상자 유형별로 보면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 서비스가 있습니다. 지원 형태별로는 현금지원 92종, 현물지원 23종, 이용권 27종이 있으며, 의료지원과 일자리, 돌봄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 현금 No. 현금(보험/융자) No. 서비스(돌봄)
1 가정양육수단 1 장애인 자림자금 대여 1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2 누리과정(유아학비)지원 2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2 다함께 돌봄
3 방과후보육료지원 3 기술창업자금 지원 3 아이 돌봄서비스
4 출산전휴가급여 4 노후긴급자금 대부지원 4 초등돌봄교실
5 긴급복지생계지원 5 수산장비 구입 지원 5 치매관리 서비스

 

No. 서비스(의료) No. 서비스(일자리) No. 이용권
1 의료급여 1 국민내일배움카드 1 통화문화이용권
2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2 장애인 일자리 지원 2 에너지바우처
3 노인 안검진 및 개안수술 3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3 장애인활동지원
4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4 구직자 취업지원서비스 4 스포츠강좌이용권
5 희귀질환자 의료비 5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5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보조금24는 신청자의 소득기준, 가구 특성, 연령 조건별 등 다양한 자격 조건을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 연계를 통해 확인되는 자격 정보로 서비스별 자격조건과 매칭해 맞춤 안내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개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혜택이 많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보조금24/행정안전부/정부24)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매출감소 기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빠진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정부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중 정부 방역조치 강화 또는 매출 감소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

loanscredit.tistory.com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일(+특고 프리랜서)

정부가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번 '4차 긴급고용안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