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이 좋지 않은 저신용자들은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힘든 게 사실이다. 대출 상환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갖췄음에도 저신용자라는 이유만으로 대출이 거절된다면 정말 답답할 수밖에 없는 노릇이다. 인터넷으로 눈을 돌려 아무리 도움을 요청해도 온통 광고뿐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사이트는 전무한 수준이다. 결국 지친 나머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금리를 감수하면서라도 대출 승인이 되는 업체를 찾으려 하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하지만 포기하란 법은 없다. 이러한 조건 속에서 소액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대출나라 같은 대부 중개 사이트가 등장하면서 길이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1. 대출나라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대출중개 사이트다. 2014년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대출업체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대출업체를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전국에 있는 정식 대부 업체를 지역별, 상품별로 구분해 찾을 수 있다. 대출나라는 직접 대출을 해주는 곳은 아니다. 하지만 대부금융협회에 등록된 정식 대부 업체만을 입점시켜 가장 안전하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고 생각된다.
사이트 오픈: 2014년
등록업체 수: 약 530여 곳(추정)
실시간 대출 문의 수: 약 244,818건
2. 대출세상
대출세상은 고객을 위한 업체 관리가 가장 안정적인 대출 사이트다. 최근 불거진 출장비, 고금리, 불법추심에 관한 민원이 발생하자 대출세상 운영팀은 발 빠른 대응을 선보였다. 매출 감소 부담을 안고서라도 고객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입장이다.
사이트 오픈: 2016년
등록업체 수: 약 280여 곳(추정)
실시간 대출 문의 수: 약 166,615건
3. 대출직빵
대출중개 사이트 중 후발주자지만 엄청난 상승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원하는 대출 키워드를 지역별, 상품별로 상세 검색이 가능하다. 별도 회원가입 없이 대출업체 정보 열람을 무료로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금융 소식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사이트 오픈: 2018년
등록업체 수: 약 114여 곳(추정)
실시간 대출 문의 수: 약 37,964건
4. 다담대출
다담대출에 등록된 업체들은 정식 대부 업체로 무허가 업체는 입점이 불가하다. 고객이 원하는 대출상품과 금리, 한도, 대출업체를 직접 선택해 무료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대출 성사율 1위 업체라는 슬로건과 함께 빠르게 성장 중인 곳으로 보인다.
사이트 오픈: 2016년
등록업체 수: 약 360여 곳(추정)
이렇듯 대출 직거래 사이트가 인기를 끄고 있는 건 과거와 달리 대출 직거래의 안정성이 확보됐기 때문이다. 길가에 뿌려진 전단지가 아니라 입점부터 상담까지 철저하게 감별된 업체들로 이루어져 있어 보다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물론 제도권 내 있는 금융사보다 연 금리가 높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저신용자나 개인회생 등 신용이 좋지 않아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헛걸음만큼 심적 부담이 되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이런 부담감을 줄이고 안전성 확보와 시간 절약이라는 최대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곳이 바로 대출나라 같은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사이트인 셈이다.
※해당 포스팅은 개인적인 주관에 의해 작성된 글이며, 그 어떤 대가도 받지 않았음을 안내드립니다.
※참고로 법정 최고 금리는 연 24%를 넘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