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무직자 조건 후기 신청방법

반응형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2년 전 출시된 상품이지만 여전히 관심이 뜨겁습니다. 직접 받은 건 아니지만 여러 문의들과 후기를 접해본 결과 한 번쯤은 이야기를 해봐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꺼내들게 되었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이름만 들어보면 오해할 수도 있는데 사실 우리카드가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는 곧 무직자 대학생들도 신청이 가능한다는 말이 되는데 한번 무직자 조건과 후기 그리고 장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및 이용방법


기본적인 대출 조건들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볼 것은 무직자 조건이죠. 사실 여러 관련 사이트에서 종합 적이 의견을 모아보면 참 애매한 조건을 갖고 있는 상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신용등급이 5등급이고 기대출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도 승인이 되는 반면 1등급인데도 부결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도 만들어 보지 않은 대학생은 소액이라도 대출 승인을 받은 반면 카드 사용에 아무 문제가 없는 주부는 부결을 받았다고 합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후기들을 보면 무직자 조건에 대한 감을 너무 어려웠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조건들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대상: 만 25세 이상 개인
  • 대출한도: 최소 100만원 ~ 최대 5000만원까지
  • 대출금리: 연 4.7% ~ 연 19.7%
  • 대출기간: 6, 12,18, 24, 36개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우리카드 홈페이지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코리아크레딧뷰로(KCB) 기준 신용 7등급 이상이면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직업이나 소득 등에 대한 조건 여부가 기재되어 있지 않아 결국 부여 한도에 따라 대출이 얼마까지 나오는지 정해질 것 같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장점


1. 최대한도

부여 한도가 3천만원 이상이면 별도의 심사를 통해 최대5천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 자체가 한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인데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대출 한도는 굉장히 높은 편이죠. 그리고 한도는 사용 중에도 추가가 되는 분들이 상당수 있는 것 같습니다.


2. 수수료

취급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 역시 없습니다. 이 말은 빨리 갚을수록 이자는 낮아질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3. 절차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24시간 대출금 즉시 입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거래 제한시간이 있어 완벽하게 24시간이라고 말하기는 애매하지만 은행 업무시간이 끝나도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다는 것에 마음이 놓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대출 상품과 달리 복잡한 절차를 모두 없애고 우리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고객센터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은 매우 큰 메리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에 우리카드나 계좌가 없어도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이보다 빠르고 편리한 상품을 찾아보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팁


신용등급이 점수제로 바뀔 예정이라 앞으로는 어떻게 적용될지 알 수 없지만 카드론 자체는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물론 대출상담 시 대출 가능 여부를 위한 신용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또 모바일 신청 시 대부분 마찬가지겠지만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만약 모바일 신청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심사 결과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겠지만 항상 최저 금리인 연 4.7%로 받을 수는 없습니다. 카드론이라고 해서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말고 무겁게 생각해야 합니다. 제대로 된 상환 계획도 없이 무작정 대출을 받고 보자는 마음가짐은 결코 해서는 안됩니다. 확실한 계획이 있을 때 비로소 대출을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