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업비트 고객확인 방법, 고객확인 제도 시행 안내

반응형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특정 금융거래정보 보고 및 감독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새로운 고객확인제도를 시행합니다. 고객확인을 하지 않을 경우 고객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매수/매도, 입금/출금)를 하실 수 없게 되므로 반드시 아래 업비트 고객확인 방법을 숙지하시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업비트 고객확인제도

'고객확인제도'란 디지털 자산 거래 또는 서비스가 자금세탁행위등에 이용되지 않도록 사업자가 고객과 거래 시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실제 소유자, 거래 목적 및 자금 출처를 확인하는 등 고객에 대하여 합당한 주의를 기울이는 제도를 말합니다. 고객확인을 거부할 경우, 업비트 회원의 거래가 거절되므로 반드시 아래 유의사항을 필히 확인하시어 고객확인 미완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확인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고객확인 시스템 오픈 시점

  • 오픈 시점 : 2021-10-06(수) 00시

고객확인과 관련된 자세한 절차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업비트 고객확인 방법

업비트 고객확인절차를 진행하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업데이트입니다. 고객확인 절차는 안드로이드 모바일앱 버전 1.15.0부터, 아이폰 모바일앱 버전 1.24.0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하오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업데이트 하기

업비트 아이폰 최신 버전 업데이트 하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 아래 절차 진행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강제 종료 한 후, 재시작하여 업비트 업데이트를 재시도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및 캐시 삭제, 강제 종료 후 재시작하여 업비트 업데이트 재시도
  • 기존 앱을 삭제 후 재시도

 

업데이트가 마무리 되면 신분증 인증을 통해 업비트 고객확인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제 기본정보 항목을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특히 잘못된 영문명을 입력하는 경우 나중에 업비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유의사항 확인 및 약관 동의
  2. 여권 영문 이름, 이메일, 거주지 주소 등 기본 정보 입력
  3. 직업, 거래목적, 자금원천 등 필수 정보 입력
  4. 신분증 촬영 후 업로드
  5. 계좌 선택
  6. 인증 번호 입력

 

특히 업비트 고객확인을 위해 신분증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가이드 영역 안에 신분증 앞면이 가득 차도록 맞춰서 촬영해야 합니다. 또한 신분증을 세로 방향으로 촬영을 시도하면 신분증 인식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촬영에 이용되는 신분증은 꼭 원본으로 촬영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복사 또는 캡처본으로 인증을 진행할 경우 거래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업비트)

 

 

비트코인 하는법, 시세 확인(+업비트, 빗썸, 코인원)

비트코인이 7000만 원을 뚫고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자 그동안 넘쳐나는 시장의 유동성에 가상화폐를 외면했던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