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Over The Top)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라인업 총정리(지상파 케이블 종편)

반응형

올해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을 찾는 발걸음이 예년과 달리 매우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각 방송사들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집콕러들을 위해 영화관 못지않은 만반의 준비를 마쳤는데요. 오늘은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라인업 - 30일(수)


▷ 퍼펙트맨│MBN│30일(수) 오후 11시 00분│설경구, 조진웅 등│코미디·드라마│평점 8.55(네이버 기준)

조직 보스 돈 7억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했지만 사기꾼에 속은 건달 영기(조진웅).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어떻게든 7억을 구해야 하는 영기 앞에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가 나타난다. 하지만 두 달 시한부인 장수. 자신이 해야할 일을 도와주는 조건으로 영기에게 사망보험금을 내건 빅딜을 제한하는데.


▷ 토르:라그나로크│OCN│30일(수) 오후 13시 50분│톰 히들스턴,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 헴스워스, 이드리스 엘바 등│액션│평점 9.03(네이버 기준)

아스가르드를 침략한 죽음의 여신 '헬라'로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다. 헬라에게 묠니르마저 파괴당한 토르는 어벤져스 동료 헐크와 아스가르드를 지키기 위해 떠나는데. 


▷ 앤트맨과 와스프│OCN│30일(수) 오후 14시 30분│폴 러드, 에반젤린 릴리, 마이클 페나, 월튼 고긴스 등│액션│평점 8.85(네이버 기준)

시빌 워 사건 이후 히어로와 아빠 역할 사이에서 고민하던 앤트맨 앞에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와 정체불명의 빌런 고스트가 등장하는데. 시공간 개념이 사라진 양자 영역에 들어갈 수 있는 기술을 훔친 고스트를 쫓던 앤트맨과 와스프는 상상도 못한 상황이 직면하는데. 


▷ 어벤져스:인피니티 워│OCN│30일(수) 오후 19시 00분│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조슈 브롤린, 마크 러팔로, 톰 히들스턴 등│액션│평점 9.08(네이버 기준)

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의 등장. 아이언맨부터 블랙팬서까지 새로운 조합을 이룬 어벤져스. 인피니티 스톤을 향한 무한 대결이 펼쳐진다.


▷ 두번할까요│JTBC│30일(수) 오후 20시 50분│권상우, 이정현, 이종혁, 성동일 등│코미디│평점 9.03(네이버 기준)

결혼식도 아닌 이혼식? 현우(권상우)는 창피함을 무릅쓰고 감행했던 이혼식 이후 드디어 찾아온 싱글 라이프. 꿈꿔왔던 자유도 잠시 선영(이정현)이 다시 돌아왔다. 선영은 원수 같던 현우와 헤어졌지만 그 없이는 어려운 일들이 너무 많다. 그러던 어느 날 나타난 완벽남 상철(이종혁) 과연 이들의 운명은?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라인업 - 1일(목)


▷ 임금님의 사건수첩│KBS2│1일(목) 오전 10시 35분│이선균, 안재홍 등│코미디·모험·액션│평점 8.05(네이버 기준)

모든 사건을 직접 파헤쳐야 직성이 풀리는 왕 예종(이선균)과 비상한 재주를 겸비한 신입사관 이서(안재홍)이 펼치는 액션 코미디. 한양에 돌기 시작한 괴이한 소문을 파헤치기 위해 나서는 환상에 콤비.


▷ 신의 한 수: 귀수편│KBS2│1일(목) 오후21시 20분│권상우, 김희원, 김성균 등│범죄·액션│평점 8.69(네이버 기준)

바둑 때문에 모든 것을 잃은 아이 귀수(권상우). 유일한 자신의 편이었던 스승 허일도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세상을 향한 복수를 시작한다. 자신을 사지로 내몬 냉혹한 바둑판으로 뛰어든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바둑 대결을 펼치는데.


▷ 천문: 하늘에 묻는다│MBC│1일(목) 오후 20시 20분│최민식·한석규 등│드라마│평점 8.80(네이버 기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과 비록 관노로 태어났지만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장영실과의 숨겨진 이야기.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지만 임금이 타고 다니는 가마 안여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세종은 장영실을 궁 밖으로 내치는데.  


▷ 나잇 & 데이│SBS│1일(목) 오후 23시 50분│톰 크루즈, 카메론 디아즈 등│액션·코미디│평점 8.37(네이버 기준)

우연히 공항에서 만난 이상형의 남자 밀리(톰 크루즈)와 함께 비행기에 탑승한 준 헤이븐스(카메론 디아즈). 잠시 화장실 다녀온 사이 쑥대밭이된 비행기 안. 자신을 스파이라고 소개한 밀러. 자신도 모르는 사이 비밀 프로젝트에 휘말리게 된 준은 밀러와 함께 전 세계를 누비며 목숨 건 질주를 시작하는데. 


▷ 정직한 후보│MBC│1일(목) 오후 23시 00분│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등│코미디│평점 8.37(네이버 기준)

거짓말이 제일 쉬웠던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하루아침에 거짓말은 1도 할 수 없게 됐다. 최고의 무기였던 거짓말을 잃자 송두리째 흔들리는 그녀의 인생. 통쾌한 웃음 폭격이 시작되는 코미디 영화.  


▷ 강철비│JTBC│1일(목) 오후 23시 00분│정우성, 곽도원 등│액션·드라마│평점 8.73(네이버 기준)

북한에서 발생한 쿠데타로 북한 1호가 남한으로 피신을 오게 된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하는데. 북한 최정예 요원 엄철우(정우성)는 곽철우(곽도원)와함께 이 전쟁을 막기 위해 긴밀한 접근을 시도한다.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라인업 - 2일(금)


▷ 명당│KBS│2일(금) 오전 10시 10분│조승우, 지성, 김성균 등│드라마│평점 7.75(네이버 기준)

명당을 이용해 나라를 지배하려는 장동 김씨 가문의 계획에 가족을 잃은 천재지관 박재상(조승우). 13년이 지나 복수를 꿈꾸는 박재상 앞에 세상을 뒤집고 싶지만 몰락한 왕족 홍선(지성)이 나타난다. 뜻을 함께하기로 한 박재상과 홍선은 두 명의 왕이 나올 천하명당의 존재를 알게되고 서로 다른 뜻을 품는데..


▷ 엑시트│KBS2│2일(금) 오후 20시 00분│조정석, 윤아 등│액션·코미디│평점 8.99(네이버 기준)

의문의 유독가스가 도시 전체를 뒤덮는다. 어머니 칠순 잔치에 간 용남(조정석)은 가족들과 함께 위기를 맞게 되고 연회장 직원이자 첫사랑이었던 후배 의주(윤아)와 함께 탈출을 향한 모든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 감쪽같은 그녀│MBC│2일(금) 오전 09시 40분│나문희, 김수안 등│드라마│평점 8.82(네이버 기준)

72살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는 말순(나문희) 할매 인생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 공주(김수안)가 나타난다. 그런데 혼자가 아니다. 갓난 동생 진주까지 업고 나타난 손녀. 말순과 손녀 공주의 아름다운 동거 생활이 시작되는데...


▷ 나쁜 녀석들: 더 무비│tvN│2일(금) 오후 21시 00분│마동석, 김상중, 김아중 등│범죄·액션│평점 8.16(네이버 기준)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돼 최악의 범죄자들이 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극비 프로젝트 '특수범죄수사과'가 다시 소집된다. 오구탁(김상중) 반장은 과거 함께 했던 전설적인 주먹 박웅철(마동석)을 찾아가고 새로운 팀을 구성하는데..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 액션극. 나쁜 녀석들의 법 없는 검거작전이 시작된다.



2020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라인업 - 3일(토)


▷ 82년생 김지영│SBS│3일(토) 오후 20시 30분│정유미, 공유 등│드라마│평점 9.13(네이버 기준)

소설 82년생 김지영 원작 영화.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오늘을 살아가는 지영(정유미) 언젠가부터 마치 다른 사람이 된 듯 말하는 지영. 남편 대현(공유)은 아내가 상처받을까 봐 그 사실을 털어놓지 못하는데. 현시대를 살아가는 82년생 김지영의 이야기.


▷ 블랙머니│JTBC│3일(토) 오후 22시 00분│조진웅, 이하늬 등│범죄·드라마│평점 8.75(네이버 기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서울지검 막프로(조진웅)은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가 죽음을 맞이하면서 벼랑 끝에 내몰리는데.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한 막프로. 하지만 자신이 누명을 쓴 배경에는 의문의 팩스 5장으로 자산가치 70조 은행이 1조 7천억원에 넘어간 희대의 사건이 있었는데. 금융감독원, 대형 로펌, 해외펀드 회사까지 뒤얽힌 거대한 금융비리의 실체는?


▷ 기생충│tvN│3일(토) 오후 22시 30분│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장혜진, 박명훈 등│드라마│평점 9.07(네이버 기준)

살 길이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고액 과외 자리를 연결해주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시작되는데.. 한국 영화 최초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최초로 방송된다.



지금까지 2020 추석 특선영화 추천 작품이었습니다. 이 밖에도 4일(일) 웹툰 원작의 영화 '시동', 류준열 주연의 영화 '돈', 눈물 없이 볼 수 없었던 영화 '7번 방의 선물' 등 다양한 작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은 코로나 때문에 고향보다 집콕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방송사들이 역대급 영화 라인업을 구축한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가짜사나이 2기 합격자 명단 TOP11

[관련글]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을 위한 4가지 팁

[관련글]애드센스 가입조건 신청방법을 위한 몇 가지 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