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Economy)

파두 공모주 청약 방법 6가지(+경쟁률, 주관사, 상장일, 수요예측)

반응형

파두 공모주 청약 방법

WCP 상장 이후 약 1년 만에 코스닥 시장 기업공개(IPO) 조 단위 대어로 나타난 파두가 공모주 청약에 나섭니다. 파두는 공모가 확정을 위해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올해 하반기 첫 1조 원 이상의 몸값이 예상되는 만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측됩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도 파두 공모주 주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쏠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파두 공모주 청약 방법과 주관사, 상장일, 공모일정, 경쟁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두 공모주 매출

파두 공모주 매출

파두는 상장 전인 지난 2월 지분투자(프리 IPO)를 유치하면서 1조 1800억 원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이에 한국에서 기업가치가 1조 원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유니콘 스타트업) 타이틀도 거머쥐었습니다.

 

2분기부터는 반도체 투자 심리도 되살아나고 있어 실적에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파두 매출은 2020년 8억원에서 2021년 52억 원, 2022년 564억 원으로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2021년까지는 적자였으나 지난해 1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파두 고객사로는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어 IPO를 위한 기업설명회(IR)에서도 글로벌 기업과의 관계가 강조됐습니다.

 

👉파두 공식홈페이지

 

 

 

파두 청약일

파두 청약일

파두는 24~25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마쳤으며, 오는 27일~28일 일반 공모청약을 실시합니다. 상장일은 다음 달(8월) 7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청약일정 : 2023년 7월 27일 ~ 28일

✅상장일 : 2023년 8월 7일

 

파두 주관사

파두 공모주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64%)입니다. 공동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28%)입니다. 이밖에도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KB 증권 등에서도 청약이 가능하지만 배정주식수가 2% 밖에 되지 않습니다.

 

👉NH투자증권 바로가기 👉한국투자증권 바로가기

 

 

 

파두 공모가

파두 공모가

팹리스 기업 파두 공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파두는 625만 주를 전액 신주로 발행합니다. 희망 공모가는 26,000원~31,000원으로 공모가 최대치 기준 예상 시가총액은 1조 4898억 원에 달합니다.

 

파두 공모주 청약 방법(NH투자증권)

1. 청약 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계좌로만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도 가능합니다.

2. 고객 별 우대조건에 따라 100~300% 범위 내에서 청약 한도가 결정됩니다. 사전에 확신하시어 투자 계획을 세우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청약 메뉴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바일앱 : 계좌/이체/청약/대출 > 청약/권리 > 공모청약

- 홈페이지 : 뱅킹/ 계좌정보 > 청약 > 공모/실권주 > 공모/실권주 청약

- HTS위치 :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청약종합 > 8601 청약신청

4. 청약 종목, 경쟁률 등 확인 후 '청약신청' 버튼 클릭

5. 청약한도 및 투자가능금액을 고려해 청약신청수량 선택

6. 파두 공모주 청약결과 확인

- 모바일앱 > 공모청약 > 공모청약내역/취소 메뉴 클릭

 

👉 NH 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메뉴 바로가기

 

 

 

파두 경쟁률

24~25일 이틀간 진행된 파두 공모주 수요예측에서 국내 대다수의 기관이 참여했습니다. 기관 주문 대다수는 밴드 상단인 3만 1000원에 집중됐습니다. 하지만 참여 수량을 기준으로 한 파두 경쟁률은 400대 1에 조금 못 미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파두 시가총액

파두가 밴드 상단에 가격을 확정할 경우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 약 1938억 원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공모가격에 상장예정주식수를 곱한 상장직후 시가총액은 약 1조 5000억 원에 육박합니다.

 

파두 공모주 청약 자주 묻는 질문

Q.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은 몇 주 신청할 수 있나요?

A. 별도의 청약자격을 맞추지 않은 고객 분들은 온라인에서 개인별 청약한도 100%까지만 가능합니다. 우대자격요건에 따라 최대 300%까지 가능합니다.

Q. 공모주 청약 증거금은 얼마인가요?

A. 확정된 공모가의 50%가 증거금으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A사 공모가가 100,000원으로 확정될 경우 1,000주 청약신청 시 필요 금액은(100,000 ×1,000주) ×50%=50,000,000원입니다.

Q. 미성년자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가요?

A. 미성년자 명의의 계좌를 개설했다면 공모주 청약은 가능합니다. 계좌가 없을 경우 MTS에서 미성년자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Q.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증권사에서도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

A. 은행에서 발급받은 '범용 공동인증서'는 타기관인증서 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은행전용(무료) 인증서는 등록 불가합니다.

타기관인증서 등록 화면 안내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인증센터/OTP > 타기관인증서 등록/삭제

- MTS : MY·고객센터 >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타기관 인증서 등록

Q. 공모주 청약 취소하고 싶습니다.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 청약업무시간 이내 해당 종목의 청약기간 중에 취소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뱅킹/계좌정보 > 청약/권리 > 공모/실권주 > 공모/실권주청약조회/취소

- QV HTS :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8601 공모주청약신청 > 청약취소

- QV MTS : 전체메뉴 > MYㆍ고객센터 > 청약/권리 > 공모청약 > 공모청약 내역/취소

Q. 공모주 청약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A. 홈페이지 > 뱅킹/계좌정보 > 청약/권리 > 공모/실권주 > 공모/실권주청약 - [청약자격제도안내]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