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Economy)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20대, 30대, 40대)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약방법과 접종시기, 대상자 나이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밝혔습니다. 특히 8~9월 백신 접종계획에는 18살~49살 연령층이 포함될 전망이라 반복되는 접종 예약 시스템 오류에 해법을 찾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과 신청시간, 20대, 30대, 40대 대상자 나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

목차

  1.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
  2.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간
  3. 20대, 30대, 40대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4. 18~49 코로나 백신 예약 10부제
  5. 코로나19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 절차

 

1.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웹(PC)/모바일 모두 접속 가능하며, 2단계 과정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안내 사항을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됩니다. 먼저 예약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본인 예약'과 '대리예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예약의 경우에도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하며, 대리 예약해주는 분의 휴대폰 및 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대리예약 본인예약

 

 

▸1단계 | 예약정보 입력

 

① 본인인증(휴대폰인증)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하여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② 공동 인증서인증 (구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2단계 | 예약 완료 안내

 

①예약 완료 안내 화면

해당 화면(2단계 | 예약 완료 안내)에서는 1단계를 통하여 입력된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휴대폰으로 예약정보 전송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 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현재 접속 중인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의 입력을 통하여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후에는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기관으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일시에 접종을 진행하지 못한 경우 접종 미완료 처리될 때까지 재예약이 불가능한 점 미리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간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간은 0시에서 20시로 조정되었습니다. 대상자 나이 별로 신청기간이 상이하며 질병관리청은 예약시간 조정을 통해 밤늦게까지 예약을 기다려하는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또한 나이 별로 사전예약 첫날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예약 시작 시기와 대상자를 분산해 시행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오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대기

 

 

질병관리청은 50대 연령층에 대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준비하면서 사전예약을 보다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서버 증설 작업과 누리집 이용을 차단한 채 사전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그럼에도 접속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접속 대기 중입니다'는 팝업창과 함께 예상 대기 시간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는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인데 접속 시도자가 크게 늘어날 경우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 예약까지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접속 지연 현상은 20대, 30대, 40대 등 새로운 대상 군이 예약을 시작할 때마다 반복될 수 있는데 이때 사전예약 창에 들어가 대기열이 뜨면 비행기 모드를 시행한 뒤 3초 정도 뒤 다시 해제하고 새로고침 하면 보다 바르게 코로나 백신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20대, 3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18세~49세 접종 대상자는 1700만 명으로 이들의 접종은 50대 접종이 끝나는 8월 9일(월)부터 시작됩니다. 다음 달 6~7일 모더나 백신 130만 회분이 공급되고 8월에는 모더나 공급물량 850만 회분도 협의가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정부가 안내한 일정에 따라 코로나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할 경우 9월까지 전 국민 70% 이상 1차 접종 완료라는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대, 3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기간 및 접종시기 등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공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18~49 코로나 백신 예약 10부제

① 접종대상: 18세~49세(주민등록상 72년 1월 1일 ~ 2003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단, 지자체 자율접종 등 타 대상군으로 기등록한 경우 제외
② 백신종류: mRNA 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③ 접종장소: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센터(건강보험 미가입자의 경우 예방접종센터만 가능)
④ 접종기간: (1차) 8.26.(목) ~ 10.2.(토) (2차 접종은 6주 뒤)

⑤ 10부제: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 시행
예) 81년 7월12일생인 사람 : 생년월일 끝자리가 2이므로, 8월 12일 20시부터 8월 13일 18시까지 예약 가능

 

 

5.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 절차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불가피하게 부작용 및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이상반응에 대해 국가가 안정을 보장하는 차원에서 코로나 예장접종 피해 국가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해보상 신청 기준은 기존 본인부담금 30만 원 이상에서 '금액 제한없음'으로 완화되었으며 피해 보상 범위도 확대되었습니다.

출처: 질병관리청

 

 

① 보건소(시장・군수・구청장은)는 제출받은 피해보상신청서를 시・도지사에게 제출

 ※ 본인부담금 30만원 미만인 경우 “보상 신청자 구비서류 체크리스트”와 함께 제출

② 시・도지사는 즉시 예방접종으로 인한 피해에 관한 기초조사를 실시한 후 피해보상 신청 서류에 기초조사 결과 및 의견서를 첨부하여 질병관리청장에게 제출

 ※ 본인부담금 30만 원 미만이고 예방접종으로 인한 피해가 ‘소액 절차 인과성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시·도 피해조사보고서는 “소액 절차 요건 충족 확인서” 등으로 갈음

③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피해조사반’은 기초 피해조사 결과를 검토・평가하고, 예방접종 피해보상 전문위원회를 통해 보상심의를 완료

 ※ 심의기한: 보상 신청이 있는 날로부터 120일 이내

 

질병관리청은 앞서 진행된 50대 백신예약 및 접종이 순항하고 있으며, 8월에는 40대 이하 전 국민을 대상 접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노쇼 백신 예약 신청 방법(+네이버 카카오)

코로나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노쇼 백신)을 27일 오후 1시부터 당일 예약해 접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질병관리청과 협력한 네이버와 카카오 등은 잔여 백신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

loanscredit.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위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특고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과 관련된 자료를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지난해 5월 1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했지만 2차~4차 재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