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거절·후기·연장)

반응형

비트코인 열풍에 케이뱅크 수신 잔액이 크게 늘었습니다. 지난 6일 케이뱅크에 따르면 수신잔액이 12조 1400억원, 여신잔액이 4조 6800억원으로 집계됐는데요. 올해들어 케이뱅크 수신잔액이 크게 늘어난 이유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열풍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뱅크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1위 업비트와 손잡고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계좌를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열풍에 힘입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역시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 보대카비

 

 

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말 그대로 급할 때 바로 쓸 수 있는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복잡한 은행 방문이나 서류제출 없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상당히 효율적인 상품입니다.

 

1-1. 대출대상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를 보면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무직자들도 서울보증보험 증권발급이 가능하면 카카오뱅크나 농협 등과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액

비상금대출은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대신 한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타 은행권과 마찬가지로 최소 50만원~최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50만원 무직자 소액대출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거래 방식 역시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이어서 실제로 300만원을 빌려도 사용한 만큼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액 한도

 

 

3.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기간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출기간은 기본 1년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식이므로 1년 내 원금을 미리 넣어두면 대출기간이 남았더라도 이자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간편하고 부담이 없는 대출이라고 하더라도 아무런 상환계획없이 대출 받는건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3-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료일 1개월 전 알람이나 문자 등을 통해 연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해당 상품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매1개월 등) 단위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이자의 경우 대출 실행일로 부터 매월 해당일(해당일이 없는 경우 그 달 말일), 말일이 대출 실행일인 경우 매월 말일마다 이자를 납입해주면 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4.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케이뱅크는 1금융권입니다. 제도권 내 은행들은 기본적으로 연체자, 낮은 신용등급인 분들이 대출을 받기란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햇살론 입니다. 단 무직자 햇살론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회초년생이나 학생은 햇살론유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체, 부도,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중인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신용회복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고객

- 당행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 및 사고이력이 있는 고객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5.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대출을 찾는 분들이 1금융권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대출 금리 때문인데요. 케이뱅크는 1금융권이므로 2금융권에 비해 비교적 낮은 금리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연 2.99%~7.84% 수준인데 금리는 대출을 받는 사람의 직업이나 소득, 신용등급 등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따라서 같은 나이, 같은 시기에 케이뱅크를 이용하더라도 다르게 적용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추천 TOP10

최근 실업률이 높아지면서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낮은 승인율로 인해 대출의 높은 문턱을 실감하곤 합니다. 오늘은 직업 소득 상관없이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