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Property)

과천 제이드 자이 분양가 분양일정 1순위 생애 최초 특별공급 전매제한 조건

반응형

로또 분양으로 주목받는 '과천 제이드 자이' 분양가가 나오면서 청약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천 제이드 자이는 지식 정보타운에서 나오는 첫 분양 아파트로 지난 2018년부터 관심을 모았던 아파트죠. 준강남 인입인데다 공공 분양으로 분양가가 주변 시세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아 수억 원의 시세차익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로또 청약을 위해 이날만을 기다린 예비 청약자들이 대거 신청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부터 과천 제이드 자이 분양가 분양일정 1순위 생애최초 특별공급 전매제한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천 제이드 자이 청약


과천 제이드 자이 청약은 민간참여공공분양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청약 조건에서 민간분양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청약통장이 필수인 점은 동일하지만 공공분양은 청약가점제를 적용하지 않고 순위 순차제를 적용합니다.


일반공급으로 청약 넣으시는 분들은 청약통장 가입 24개월 이상, 24회차 이상 납입한 해당 지역(과천, 서울, 경기, 인천) 거주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주에게 1순위 자격 요건이 부여됩니다. 


또 세대원 전원이 과거 5년 이내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하고 이 자격은 입주 시까지 유지돼야 합니다. 사실 공공분양 청약 조건이 민간분양에 비해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특별공급 비율이 민간분양에 비해 높아 신혼부부, 생애최초, 다자녀 등 등별공급 자격요건을 확인해 개인 상황에 맞춰 전략을 세우시면 분명 좋은 결과 나오실 거라 생각됩니다.

사진=과천제이드자이



◆과천 제이드 자이 분양가


과천 제이드 자이 분양가는 3.3㎡당 2,195만 원으로 결정됐습니다. 발코니 확장 비용을 포함하면 2,240만 원입니다. 발코니 포함 3.3㎡당 2,205만 원으로 산정된 S6 블록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이는 주변 시세에 반절에도 미치지 못하는 가격입니다. 과천 별양동 래미안 세트럴 스위트 같은 경우 84㎡가 3.3㎡당 4,500만 원 수준입니다.



◆과천 제이드 자이 특별공급


과천 제이드 자이 특별공급 유형에는 기관추천,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5가지가 있습니다. 기관추천과 다자녀, 신혼부부는 세대주 구성원 모두가 무주택자, 청약 통장 6개월 6회 이상 납입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노부모부양, 생애최초는 무주택 세대주, 청약통장 24개월, 24회 이상 납부를 해야 합니다. 여기서 생애최초의 경우 납입금 600만 원 이상이 필요합니다.

사진=과천제이드자이



◆과천 제이드 자이 생애최초


과천 제이드 자이 생애최초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생애최초의 경우 가구원수별 월평균 소득기준을 제한하고 있어 나에게 맞는 특별공급을 확인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성공적인 청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과천제이드자이


◆과천 제이드 자이 분양일정


빠르면 이달 21일 과천 제이드 자이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내고 다음 달 초부터 청약 접수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과천 제이드 자이 전매제한


아시다시피 과천 제이드 자이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입니다. 물론 전매제한은 입주자 모집공고가 나와봐야 확실히 알 수 있겠지만 의무거주기간 5년, 전매제한 10년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과천제이드자이



◆과천 제이드 자이 1순위 청약자격​


1.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세대 구성원 중 세대주인 자

2.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24회 이상 납부한 자

3. 과거 5년 이내의 다른 주택 당첨 사실 및 재당첨제한기간 내 해당하지 않는 자

사진=과천제이드자이


대규모 택지 개발지구에 공급되는 과천 제이드 자이는 동일 순위 내 과천시 1년 이상 거주자 30%, 과천 1년 미만 거주자 및 경기도 1년 이상 거주자 20%,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 50% 지역 우선 배정합니다. 1순위 내 동일 지역 청약 경쟁 발생 시에는 당첨자 선중 기준은 아래 참고하시면 됩니다.


1. 3년 이상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저축총액 (납입인정금액)이 많은 분

2. 저축총액(납입인정금액)이 많은 분


[과천 제이드 자이 공홈 바로 가기]




과천 제이드 자이 청약일정은 이달 내 발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과천 제이드 자이 모델하우스 및 견본주택은 코로나 19로 인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하여 운영됩니다. 21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시 유튜브 자이 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예정이라고 하니 청약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매교역 푸르지오 SK뷰 분양가 청약 1순위 조건

반응형